반응형

요 며칠 날씨가 따뜻하길래 신청 한
5살 유아 숲체험 동고비 생태학교 수업 후기에요
공원은 아기때부터 열심히 산책 다녀었는데
산책이라 걷기만 하구 풍경을 눈으로만 담고 왔지
나무를 만져보고 꽃을 살펴보고 하는건 해보지 않아서
이번에 집 근처 수목원에서 수업을 한다고 하여
유아 숲체험 동고비 생태학교 수업을 신청하고
숲체험을 다녀왔어요 😆


5세~7세 수업이라 아이들 나이가 다양했고
첫 만남에 제일 먼저
선생님께서 동고비 가방을 나눠주시고
아이들이 직접 가방에 이름을 적어보고
그림도 그려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어요
다들 개성있게 이름도 적고 그림도 잘 그리더라구요


사실 어제부터 날씨가 급격히 추워져서 영하 6도로
떨어지길래 안그래도 감기가 걸려있는데
이렇게 추운 날씨에 숲체험을 가도 괜찮을지
가는내내 고민고민 했었는데
역시나 도착하자마자 칼바람…
장갑끼우고 마스크쓰고 모자쓰고 패딩모자도 위로 덮어
유아 숲체험 출발!!!
아이들 다같이 모여 유아숲체험 동안에
주위사항들을 질문 답으로 알려주시고
다같이 준비 운동도 하고
숨은 봄을 찾아 수목원 안쪽으로 출발했어요


동고비 생태학교 유아 숲체험하는동안 부모님들은
아이들과 떨어져 1시간 정도의 시간을 보내고 오면
된답니다 ㅎㅎㅎ
자유시간이지만 뭔가 걱정스러운 자유시간..
차에서 유튜브도 보고 인터넷 검색도 좀 하다보면
한시간이 후딱 지나가요 ~


우리 심쿵이 추운데
잘 하고 있는지 너무 궁금하고 걱정되어
미리 마중나가는 길에 찍어본 수목원 풍경들

연못이 얼었는데도 오리들도 보이고


붕어들도 헤엄치고 놀더라구요 ㅎㅎㅎ


아이들은 서서 오리도 관찰하고


선생님께서 만들어오신 액자에
풀과 꽃망울등 봄이 느껴지는 것들을 찾아
탐색해보고 액자에도 담아보고 ~~


줄다리기 술래잡기도 해보고


꼬리잡기 놀이도 하였다고
수업이 끝나면 선생님께서 피드백을 남겨주십니다

유아 숲체험 동고비 생태학교에서는
이렇게 4-6명정도 체험할 아이들을
한 팀으로 구성하여
한달에 한번씩 6달동안 진행된다고 해요

1회성체험도 있는것 같은데
금액은 25000원 정도 라고 합니다

우리심쿵이는 가기전날부터
숲체험에 대해 열심히 설명해주고
당일날 차에 타고 수목원에 가는 동안에도
다시 열심히 설명해주었더니
유아 숲체험 시작 전에 기분이 많이 들뜨고
동고비에 대해 거부감이 없어 보였어요☺️

아무래도 엄마와 떨어져
선생님이랑만 같이 수업을 가야한다는게
아이에게 거부감을 줄 수 있을거 같아
걱정 했었는데 열심히 설명 해 준 효과가
아이에게 좋게 나타난거 같았어요 ㅎㅎ

심쿵이는 숲체험 끝나고 돌아올때도
표정이 무척 신나보여 너무 다행이였어요

만나서 동고비 생태학교 유아 숲체험 어땠는지
물어보니 술래잡기도 하고 너무 재미있었다고
또 하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
(❤️뿌듯❤️)

혼자 체험처럼 자세히 자연에 대해 알려주기 힘드신 분은
저처럼 유아숲체험 동고비 신청 해 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저는 강추합니다 🙌🏻

벌써 다음달 체험이 기대되는…😌💕

유아숲체험 동고비생태학교는
네이버에 검색하셔서 카페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