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천가볼만한곳 #신포시장 나들이


오늘은 인천에서 닭강정으로 유명하다는 신포국제시장에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인천가볼만한곳 신포시장이 ​그렇게 오래된 시장이라며~
닭강정으로도 유명해서 그런지~
제가 간날도 시장에 사람이 바글바글 하더라구요
신포시장 근처로 인천차이나타운도 있구
월미도도 있어서 신포시장 나들이 한번하고
거리가 가까운 월미도나 인천차이나타운도 구경하러 가도 되고~ 인천 가볼만한곳 인만큼 근처에 구경할게 많아서 넘 좋은거 같아요!


인천 신포시장 입구 입니다.

다들 주차가 힘들다고 하시던데~ 저희는 운좋게 신포시장 근처에 주차할수있어서 편하게 다녀왔어요

시장에서 전도 팔구 떡볶이도 팔고~
낮시간이였는데도 전에 막걸리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어요!
신포시장 안쪽에 보면 막거리를 잔으로 파는곳도 있구


헙!! 장어 크기봐요!
인천 가볼만한곳 신포시장에서 이렇게 큰 장어는 처음봤어요! 사진상으로 확 와닿지 않아서 아쉽 ㅜㅜ


소보루빵 단팥빵 등등 3개에 2천원이래요!
저는 이렇게 동네빵집이 프렌차이즈빵집보다 더 정감있구 가격도 싸구 좋더라구요~
옛날 어릴쩍에 엄마 손잡고 시장가면 보면 빵집같아서 그런가 ㅎ


인천 가볼만한곳 신포시장에서 제일 유명한 닭강정!
저는 속초 중앙닭강정은 먹어봤는데 사실 속초닭강정도 제입엔 그냥저냥 이였어서...닭강정은 사지 않기로 했어요 신포닭강정은 맛있나요?? 어때요?? 사지 않아도 궁금한 맛 ㅋㅋㅋ


신포시장 닭강정은 이렇게 밖에다 냅두고 파시는거 같아요! 바로바로 해야 맛있을거 같은데 ~~

일단 저희가 간 입구말고도 다른쪽으로 또 신포시장 입구가 있다고 해서 인천 가볼만한곳을 조금 더 구경 하기로 했어요


가는길에 보이던 신포지하도상가 28번 출구!
이쪽으로 나오면 신포시장이 바로 있어서
주차가 걱정이 되시면 전철타고 와도 편할거 같아요^^


신포시장 다른 입구 가는길에 보이던 옛날과자 파는곳
이곳에서는 직접 만들어서 파시는거 같아 보여서
저 상투과자 하나 사오고 싶었는데
시장 구경하고 와서 사야지~ 하다가 까먹은거 있죠??


요 입구로 들어간 시장 전경은 또 다르더라구요!
여기에도 원조신포닭강정이 있어요!

신포시장 이름을 따서 신포 닭강정이라고 하는곳이 많은건지~ 뭐지?? 원조?? 아까 그 곳보다는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 있어요! 이곳이 정말 신포시장 닭강정 원조 인가봐요!


원조신포닭강정은 거게 안쪽에서도 먹을수가 있나봐요
가게 앞에서 줄 서는거는 포장줄이라고 하네요^^
닭강정 가격은 18000원 이라고 해요 !

사실 옛날 신포시장에는 그렇게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여기 신포닭강정때문에 사람들이 오다보니까
닭강정 사면서 시장에서 장도 보고~ 하다보니 사람들이 북적이기 했다고 해요!


인천 가볼만한곳 신포시장 안에 있던 떡볶이 ㅜ
사실 배가 살짝 고파서 저 떡뽁이도 먹어볼까 했지만~
조금 있다가 정말 맛있는걸 먹기로 해서 신포시장에서는 간단한 군것질만 살짝 하기로 했어요


닭강정으로 유명한 시장이니 만큼
여채치킨이라는것도 있었어요!
시식 해 봤는데 이것도 진짜 맛있어!
좀 이따 밥먹는것만 아니면 한마리 사가면 좋겠지만
우리는 이따 어마어마하게 먹을거라서! 닭은 포기! ㅋ


신포시장은 생각보다 그렇게 크진 않았지만,
먹을거리가 참 많은거 같아요!

곧 내일모레면 수능날이네요!

수능대박 합격을 기원합니다~ 무연당 엿!!

여기 엿도 진짜 맛있었어요!



신포시장 구경하는길에 사람들이 또 줄을 서 있길래 궁금해서 봤더니! 여기도 생활의달인에 나온 핫바맛집 이라고 해요! 신포달인수제핫바 본점!!

저희도 간단한 군것질은 요 핫바로 대신하기로 하고
소세지핫바 하나랑 새우핫바 하나 주문했어요

주문하는 동시에 기름에 데펴주시기 때문에 기다리는 시간이 약간은 필요해요!


짠!! 새우핫바랑 소세지핫바!
소스는 매운소스, 케챱, 머스타드가 있는데
저는 매운소스랑 머스타드를 발랐는데
이 매운소스가 약간 떡꼬치 소스맛이랑 비슷해요

세상에~~
저 핫바 크기 차이 좀 봐요! ㅋㅋㅋ제가 먹은게 소세지가 들어가 있어서 크기가 정말 너어무 커요!

반대로 새우핫바는 새우가 통째로 들어있어서 맛도 짱!
크기도 적당 ~ 소세지말고 새우로 먹을걸 그랬나봐요 ㅋ
그래도 맛은 정말 맛있었어요!


여기 인천 가볼만한곳 신포시장은 줄서는 곳이 왜이리 많어~~
여기 또 신포시장 티비에 나와서 유명한 참숯불에 구운 김을 또 줄서서 샀어요!

사람들이 줄서있으면 왜이렇게 그냥 지나치기가 힘든건지 ㅜㅜ 으허

그래도 맨밥에 김만 있어도 밥은 먹을수있으니까
하나 사가기로 하고 또 줄서서 기다리면서
저 숯불에 김 굽는것도 구경 하고 ~~

김 3봉에 5천원이라 6봉 구입했는데
다른곳과 다르게 센스있게 지퍼백안에 담아서 밀봉해주셨어요!

여기 김파는곳 근처에 똑같은 가게가 하나 더 있는거 같던데 거기도 사장님은 같은거 같은데 여기로만
다들 줄서계시더라구요!

기다리면서 맛보라고 숯불에 구운 김을 바로 짤라서 주시는데 안살수가 없어! 숯불에 구운거라 그런지 불맛도 살짝 나고 김맛도 느낄수 있어서 줄서서 사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인천 가볼만한곳 들리시면 꼭 한봉사서 드셔보세요 ㅎ

신포국제시장 주소 : 인천 중구 우현로49번길 11-5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