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작년 시간이 갑자기 나서 뭘 할까 고민하던 중,
피부미용 국가자격증시험이나 봐 볼까 하는 마음에
시작하게된 피부미용국가자격증 시험준비.

미용사(일반)은 이미 취득을 한 상태라
미용사(피부)만 따면 미용사(종합)으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로 피부미용사자격증 필기책을 구입하였어요.

항상 하던데로~ 피부 필기 자격증 시험 전날 벼락치기로
문제 답만 외워서 피부 필기시험은 바로 원패스 하고,

피부 필기시험 보고 나서 급 바빠진 일 때문에
학원 등록을 하지 못한채 일년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말았어요.

그러다 또 한가해진 요근래.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은 필기시험 합격 후 2년 이내로 실기만 합격하면 되는거라, 시간이 더 흘러가기 전에
빨리 학원 등록하자! 하고 피부미용학원 등록 후
한달 반 정도 학원을 다니면서 피부실기시험 준비를 했어요 ㅎ


우선은 피부실기시험 준비물을 체크 후 학원등록!
피부미용국가자격증 실기시험 준비물 진짜 많아요
시험보러 가실때도 다들 캐리어하나랑 쇼핑백 하나씩
들고 갈 정도라서 ㅜㅜ
자세한 짐들은 아래 사진 정리하면서 적어드릴게요 ㅎ


1과제 웨건 세팅은,
바구니 안에 스킨, 토너, 크림, 효소, 고마쥐, 스크럽, 아하
크림팩, 클렌징크림, 알로에젤, 영양크림, 아이.립크림,
포인트메이크업리무버, 고무볼, 석고마스크, 모델링마스크, 베이스크림, 화장솜통, 스파츌라, 알콜소독제, 팩붓, 물통,
쟁반, 집게, 해면볼, 해면, 각티슈, 유리볼 8개바구니 2개 등이 필요해요


2과제 웨건 세팅은
바구니, 나무스파츌라, 부직포, 족집게, 알콜소독제,
알로에젤, 오일, 스킨로션, 탈컴파우더, 종이컵,
화장솜, 유리볼2개, 쟁반, 집게, 각티슈, 바구니가
필요해요^^ 잘 준비 해 가시구 ,



저는 큰 캐리어 하나랑
화장품가방에 이렇게 시험준비 해서 갔구요,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실시 시험 보러가시면
시험자대기실이 따로 있어요.

저는 시험 시작 시간 2시간 전에 도착 했는데도
저보다 먼저 오신분들도 꽤 되셨어요.

저는 도착해서 옷 갈아입고, 헤어스프레이도 준비해가서
머리 올백으로 싹 묶고 준비했구요.
모델은 파우더 바르고 눈두덩이, 볼에 분홍색 쉐도우 바르고
입술이랑 아이라인 마스카라 바르기 전에 바세린 바르고 화장 했어요. 그치만 바세린 바른건 별 소용 없었음.

그리고 웨건에 세팅할 준비물들 정리하고 들어갈 준비 마침.

참고로 저는 접수 하기 힘든
경기경영고등학교(부천) 접수 하고 갔어요 ㅎㅎㅎㅎ

ㅡㅡㅡ

우선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은

<1과제>
1. 관리계획표 작성 (10분 / 5점)
2. 클렌징 (15분 / 9점)
3. 눈썹정리 (5분 / 5점)
4. 딥클렌징 (10분 / 7점)
5. 매뉴얼테크닉 (15분 / 10점)
6. 크림팩 (10분 / 6점)
7. 마스크 (20분 / 8점)

<2과제>
1. 팔 (10분 / 8점)
2. 다리 (15분 / 10점)
3. 제모 (10분 / 7점)

<3과제>
1. 림프드레니쥐 (15분 / 15점)

이렇게 크게 3과제로 나눠서 시험을 보구요.

ㅡㅡㅡ

저는 1과제 - 관리계획표 작성은


저만의 방식으로 외우기 편하게 정리해서
시험보기 3일전부터 외우고 갔어요 ㅎㅎ

시험장가서 피부미용국가자격증 실기시험 고객관리차트 하는 동안 작성하는데 문제없이 쭉쭉 적어갔고

참고로 시험장에서 고객관리차트하시면서
감독관 설명 다 듣고 체크 들어가야지
아는 내용이라고 설명중에 먼저 체크하시거나 하시면 안되요 !


<1과제>
1. 클렌징

10분동안 클렌징하고
5분동안티슈, 해면, 온습포, 스킨으로 마무리.

저는 클렌징 전 모텔 터번을 해놓고 있지 않아서
클렌징 시작! 하면서 손소독 후 터번 하고
또 손소독 후 클렌징 시작했구요
클렌징하는 시간이 살짝 지체되서 스킨 바르는 도중
시험시간 끝!

Tip.
포인트메이크업은 메이크업 하기전
헤어라인이랑 입술, 눈두덩이에 바세린 엄청 발랐어요.
하지만, 이건 굳이....하시나 안하시나 똑같은거 같구
다른분들 후기 보니까 미리 솜통에있는 솜 몇장을 오일리무버를 뭍혀서 가시던데 그게 훨씬 더 좋을거 같아요


2.눈썹정리

눈썹정리 시작하면 손소독 후 모델 오른쪽에 티슈 깔고
화장솜 3개 깔고 족집게, 눈썹빗, 눈썹칼, 눈썹가위
알콤솜으로 닦으면서 티슈에 올려두고
눈썹빗으로 눈썹 빗고 눈썹가위로 눈썹 잘라주고,
족집게 들어서 감독관오면 눈썹 텐션주면서 뽑아서 화장솜 위에 뽑은 눈썹 올려두고 눈썹칼로 눈썹주변 정리 후
알로에 티나게 듬북 발라주고 마무리.

저는 눈썹정리에서는 무리없이 눈썹 한가닥 잘 뽑았어요.


3.딥클렌징(고마쥐)

손소독하고 해면 귀막고 헤어라인 티슈 끼고 고마쥐 유리볼에 조금 짜서
이마ㅡ볼ㅡ턱 순으로 발라주고 눈,입 화장솜 올려주고
떼고 살결따라 밀어주고나서 유리볼 물 담아서 롤링 한번 해주고 해면ㅡ온습포ㅡ스킨 으로 마무리

헤어라인에 티슈 안끼시는분들도 계셨어요.
왼쪽분은 저 따라 티슈 끼우시고,
오른쪽 분은 안하시길래 저도 헷갈린 부분..


4.매뉴얼테크닉

손소독 후 유리볼에 스파츌라로 크림떠서 손에 녹인 후 시작.
힘조절과 천천히 하려고 노력했음.


5.크림팩(정정지)

시작하면서 크림팩 볼에 담고 모델 오른쪽에 팩 내려놨어야 하는데 깜박 ㅜㅜ 감독관님이 오셔서 알려주셨는데도 못알아들었음 ㅜㅜ 옆사람꺼 보고 뒤늦게 마무리 할때 깨달았으나 이미 감독관님이 꺼내서 보고 간 뒤라 패스.
5분동안 바르고 5분동안 마무리 해야하는데
목 바르기 시작했을때 5분남았습니다..라고 하시더라구요
급하게 딱는다고 손에 붙어서 크림팩 닦는데만
해면 10개 쓴듯.... 넉넉히 준비해가길 잘 한거 같아요.
하지만, 사람들 따라 온습포 가지러 가는 불상사가 발생...
꺼내기전 정신 차리고 냉습포로 마무리.

Tip.
해면 시험 시작전 물 충분히 뭍혀두기!


6.마스크(고무모델링)

저는 학원에서 연습하고 집에 오면 모델링,석고만
주구장창 마네킹에 연습했어요
그래서 선생님도 마스크는 잘한다고 해 주셨었어서
무리 없겠지 했는데 왠걸 ㅋㅋㅋ
너무 떨려서 모델링을 2번만 퍼야되는데 4번이나 펐어요.
그래서 물 부족할까봐 가슴졸였지만 딱 맞게 했고
섞는 시간이 좀 걸렸지만 펴바르는시간이 얼마 안걸리고 깨끗하게 퍼 발랏기 때문에 시간의 촉박함은 없었던거 같아요.
하지만 정신적으로 고무모델링 섞으면서 살짝 멘붕 과
온습포를 또 가지러 가는 불상사......하지만 또 정신차리고
냉습포로 마무리.


사진은 집에서 마네킹에 연습하던 석고팩!!
석고는 생크림처럼 섞고 나서
좀 두껍게 발라줘야 잘 되는거 같아요.



1과제 하는동안 유리볼 내려놓지 않고 스킨 전에 내려놓고
잔실수 많았어요 ㅜㅠ

2과제 전 쉬는시간 15분.
화장실 갔다올 사람 가고 2과제 타올 세팅, 밑 웨건 준비
저는 포스트잇에 따로 과제마다 준비물이 뭐뭐 필요한지
적어갔기 때문에 쉬는 시간에 살짝 보고 준비 했어요


<2과제> 시작!!!

1. 팔관리 ㅡ 팔관리 잘 했으나 티슈 정리 못하고 바로 온습포 정리함. 오일 남아있는지 확인 불가 ㅜㅜ 감독관님 수건에 손가락 닦으심...왜죠? ㅎㅎㅎ

2. 다리관리 ㅡ 이때부터 허리 끊어질거 같음.
전날 연습을 왜 해가지고 ㅜㅜ 후회막심 ㅜㅜ
다리 관리하다 주저앉을뻔 했지만 잠깐씩 쉬어주면서
온습포로 잘 마무리 한거 같아요.
하지만 자세 점수는 깍였을듯

제 앞에 사람은 춤추듯이 다리관리 하시던데...신기했음.

3. 제모 ㅡ 제일 먼저 왁스 뜨러 감...
선생님이 제일 먼저 하지 말랬는데 ㅜㅜㅜ 망.
셤장 왁스 진짜 묽어서 많이 푹 뜬다고 뜬거 같은데
모델한테 가지고 가는 동안 종이컵에 다 흘러 내림....
있는걸로 라도 열심히 하자 하는 마음으로
손목 테스트하고 45도 각도로 쫙 잘 펴발랐으나,
많이 모잘라보이는 길이...
종이컵에 있는 왁스 떠서 더 발라도 턱없이 부족...
걍 부직포 붙이고 열심히 눌러주는 동안 감독관 왔는데
더 계속 열심히 문질문질 하느라고 감독관 다른데 갔다옴.
그러고 손들고 잡아 뜯고 진정 마무리.
왁스 붙어 있을까봐 솜에 오일 뭍여서 열심히 닦아주고
알로에젤 발라줌ㅋㅋㅋ


<3과제>
1. 림프드레니쥐

이건 하면서 순서 역행하면 바로 감점이라고 쌤이 알려주셔서 열심히 외울려고 노력 했음
1시 시험이였어서 일찍 일어나서 마네킹에 한번 더 연습해보고 간지라 다행히 순서 전부 외워짐. 림프 뛰는 자리 잘 확인하고 손가락 가져다 대고, 처언천히!! 천천히 무조건 천천히
마음으로 5초씩 세면서 하나하나 진행함.
43초 남기고 마무리. 내 생각엔 림프만 제일 잘 한듯.



시험 끝 나면서 너무나도 잔 실수가 많아서
이번엔 망했구나 하고 내년 시험 접수까지 어떡해 기다리지
하면서 좌절중이였는데 !!
어제 목요일 합격발표 확인 오전 9시인데
이미 포기상태인 나는 11시 넘어서 시험결과 확인 했는데 !!
대에박❤️❤️❤️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필기도 실기도 원패스 합격 ㅋㅋㅋㅋ
대에박!!! 벼락치기에 잔실수 많았는데
정말 운빨인건가~~ 시험때 운도 중요하다더니 ㅜㅜ

피부 실기 시험 내내 첨부터 감독관이 내앞에 있어서
잔실수 투성이였는데 ㅜㅜ 림프가 날 살린건가~~
하는 생각들이 스치면서 다시 짐 안싸도 된다는 생각이
너무나도 기뻤음!!! 꺄오❤️



시험 보기 전까지 학원에서 배우면서도 부족한 부분들은
유투브 보면서 마네킹으로 연습 하고
피부 실기 시험 후기 검색도 해보구 ㅜㅜ

피부 미용 국가자격증 실기 준비하실땐
집에 마네킹은 꼭 필요하실거 같아요.

마네킹 새것도 잘 찾으심 5마넌짜리도 있어서
저는 주문해서 림프랑 팩 연습 많이 했어요

참!! 1과제 세팅 하실때 저는 박스테잎 가져서 수건 고정 했어요.

부천이 시험 볼수 있는 인원도 적고 해서 그런가
감독관 님들도 그렇게 다른 후기들처럼 까다롭진 않았던거
같아요. 제 생각엔
제가 그렇게 잔실수 많이 했는데도 붙은거 보면. 신기방기!
자리도 그렇게 듣던데로 좁고 그러지 않던데 ㅜ
다른 시험장을 안가봐서 모르겠지만 저는 괜찮았어요 ㅎ
접수가 힘들어서 그렇지 ㅡ
가까우신분들은 부천도 괜찮으실거 같은뎁...

아무튼 제 피부미용 국가자격증 필시, 실기 시험 원패스 리얼후기 포스팅 보시구 잔실수로 떨어졌을까 걱정 하시는 분들께
그나마 위안이 되시길 바라며ㅡ 포스팅 마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

참참참!!! 시험 끝나서
저...원패스 한 피부 실기 시험 재료 팝니다!
필요 하신 분들은 쪽지나 댓글 부탁드립니다 ㅎㅎㅎㅎ
(준비물 구입하시는 분께 제가 시험 준비하면서 모아놓은 자료
전부 공유해드려요!)




반응형

+ Recent posts